안녕하세요 아이가 티니핑에 푹 빠져서 같이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티니핑월드 인 판교를 다녀왔습니다.
입장권은 2월에 키즈노트에서 신학기 할인을 해서 아이 1명, 성인 2명에 총 25,0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신학기 할인은 끝났지만 그래도 키즈노트에서 또 다른 할인 중이니 네이버 예약과 함께 비교하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구매처는 키즈노트, 네이버, 이모션캐슬 홈페이지이며 티멤버십 제휴 할인도 있습니다.
티니핑월드인 판교는 파미어스몰에 위치합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가면 양 옆으로 주차장이 있는데요. C2로 가시면 됩니다. 아주 작게 티니핑이라는 팻말이 있어요.
지하 2층 E구역 인근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그쪽에 주차하시면 올라가기 편합니다.
주말 오후라 주차난을 걱정했는데 마침 E구역에 자리가 있어 운 좋게 주차했어요.

중앙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가면 큰 광장과 매표소가 있어요.
매표소에서 구매처와 이름, 연락처를 말하면 손목에 종이 팔찌를 채워줍니다.
이제 티니핑월드를 즐기면 되는데 지하 1층에는 티니핑 유니버스, 스토어, 푸드존이 있고, 1층에는 프린세스 캐슬이 있어요.

제가 다녀온 3월 주말 기준 공연 행사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연 시간이 15분 정도 남아서 바로 1층 프린세스 캐슬로 올라갔는데요. 입구에 가시면 공연 전부터 대기줄이 있어요.
공연장이 생각보다 작은데 좌석이 있는 게 아니고 바닥에 앉는 거다 보니 꽤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더라고요.
프린세스 캐슬에는 공연장뿐만 아니라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요.

입구에는 프린세스 로미 마네킹과 변신 영상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부터 좀 혼잡합니다. 신속하게 들어가서 자리를 맡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연은 약 10분쯤 진행되고 제가 본 '티니핑 디저트 파티'는 하츄핑과 빤짝핑, 의사 선생님이 식습관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 손을 씻고, 천천히 꼭꼭 씹어먹고, 식후에는 양치를 해야 한다는 교육적인 내용이에요.
공연이 끝나고 출구로 가는 길에도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요.
나오자마자 지하 1층 '티니핑 유니버스'로 갔습니다.
티니핑 유니버스에는 실제 하모니 마을을 구현한 티니핑 빌리지와 미스틱 마을, 보석숲, 디저트마을이 있는 미디어존 티니핑 판타지가 있습니다.

전시 체험관인데 아기자기 예쁘게 꾸며놨어요. 영화 '사랑의 하츄핑'에서 나온 하츄핑 집은 벅차오를 정도로 예뻤어요. 천천히 봤으면 좋을 텐데 아이는 너무 흥분해서 이거 보다 저거 보다 앞으로 앞으로 나아갔어요.
마지막 슈팅스타존에서 오로라핑이랑 왕자핑이 만나는 장치는 제가 봐도 참 인상 깊었습니다.
전시를 보고 같은 층 광장으로 티니핑 포토 타임을 하려고 갔는데요. 대기줄 맞은편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계단이 있어요. 그 계단에서 티니핑 영상이 나오는 큰 디스플레이가 보여서 아이들은 거기서 대부분 기다리더라고요. 물론 어른들은 대기줄에 계셔야 합니다.
아이들의 최애인 하츄핑이 나왔는데 정말 귀여웠어요. 아이와 인사해 주고 포즈까지! 가까이에서 티니핑을 본 것만으로도 아이는 참 행복해했습니다.
마지막은... 스토어를 빠뜨릴 수 없죠! 생각보다 물건이 많이
없어요. 그리고 가격표가 없어요...!
이왕 티니핑월드에 간 김에 아이에게 하나 고르라고 했는데 슈팅스타팩트를 선택하더라고요. 약 9만 원이고 쿠팡이 더 저렴하답니다. 알고 계세요...
저희는 일정이 있어 이동했는데요. 매표소 옆에 보면 주차 등록 키오스크가 있어요. 매표소 직원분께 직접 말씀하셔서도 해주십니다. 주차는 최대 4시간까지 무료예요. 주차장에서 사전 정산하시고 출차하시면 됩니다.
일정이 없었으면 프린세스 캐슬에서 다른 주제 '잃어버린 별들을 찾아서' 공연과 티니핑 유니버스 전시를 다시 한번 더 봤을 것 같아요.
그리고 푸드존 티니핑 크라상에 있던 퐁당핑 팝콘통도 사고 싶어요. 퐁당핑 팝콘통은 공식 이모션 캐슬 스토어 홈페이지가 가장 저렴하지만 팝콘은 안 들어있으니까요!
폐장시간 전까지 언제든지 재입장이 가능하니 파미어스 쇼핑몰 내 식당, 카페를 다녀와도 됩니다.
티니핑'월드'인 만큼 롯데월드를 연상케 해서인지 생각보다 규모가 아담했어요. 실내놀이터라기보다 팝업 전시 느낌이 강합니다.
티니핑 만화를 보고 완벽히 이해할 정도의 7살 이상 아이들이 더 집중해서 흥미롭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키즈노트 할인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여 만족했으나 기대가 커서 그랬는지 저는 솔직히 아쉬웠습니다.
활동적인 친구들은 다음 코스로 파미어스몰 2층에 있는 '째깍섬 바운스' 키즈카페를 추천드립니다. 키즈카페 내 선생님들이 친절하시고 아이들과 잘 놀아주시기로 유명한 브랜드예요.
이상 티니핑월드 인 판교 후기였습니다.
(구미에 있는 티니핑랜드를 가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