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니핑! 뮤지컬, 영화에 이어 심포니 오케스트라까지!!!!
아이랑 잠실로 고고!!!
블링블링 캐치! 티니핑 심포니 – 공연 관람 후기

🎼 장소: 롯데콘서트홀
📅 관람일: 2025년 8월 3일 (일요일) 2:30 PM 타임
얼리버드 할인 덕분에 30% 할인된 가격으로 R석 C구역 18열 7, 8번 좌석을 예매해 다녀왔습니다. 가운데 블록이라 시야가 정말 좋았고, 특히 오케스트라 전체의 연주 모습을 위에서 한눈에 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무대를 가까이서 보고 싶은 분들은 A구역이나 B구역을 추천하고
로미공주와 티니핑과의 인사 시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이라면 통로 쪽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커튼콜 때 배우님들이 통로를 따라 돌아다니면서 인사를 하시는데 통로가 없는 곳은 어렵더라고요.
공연 구성과 콘텐츠
처음엔 심포니 오케스트라라는 점이 아이에게 어렵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런 걱정은 공연 입장과 동시에 사라졌습니다.
실제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를 바탕으로 로미 공주와 티니핑들의 노래, 대형 스크린 영상, 배우들의 뮤지컬 연기, 발레 공연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꽉 채워져 있었어요.
말 그대로 '이 중에 하나쯤은 분명 마음에 들겠지!' 하는 기획 같았고 역시나 그 덕에 아이도 집중해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티니핑 심포니 플레이리스트를 순서 상관없이 기억에 나는 대로 적어봤어요. 거의 대부분의 티니핑 노래를 1시간 동안 들을 수 있었답니다.
캐치! 티니핑 OST
캐치티니핑 주제곡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주제곡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주제곡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주제곡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엔딩곡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엔딩곡
열쇠티니핑송
티니핑 100
스타티니핑송
샤샤핑송
발레핑송
댄스핑송
루루핑송
사랑의 하츄핑 OST
처음 본 순간
두근두근 내 마음
사랑의 기적
발레핑송은 발레리나의 아름다운 발레와 함께 볼 수 있었고 루루핑송은 노래 자막이 영상에 함께 나오고 관객의 합창을 유도해 더욱 몰입감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공연 스토리
공연의 줄거리는 이모션 왕국에서 열리는 음악회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지휘자와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무대를 꾸미고 로미공주를 보기 위해 각 시즌 티니핑들이 이모션왕국에 찾아오며 이야기가 펼쳐져요.
초반에 김성진 지휘자님과 로미 공주의 대화가 있는데, 지휘자님의 진중하면서도 뭔가 귀여운 연기에 웃음이 나오더라고요(positive). 유쾌했습니다! ㅎㅎ
오케스트라와 뮤지컬이 잘 어우러져 있어, 클래식 공연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
전체 소감
처음부터 끝까지 잘 짜인 공연이었고, 콘텐츠 구성도 매우 알찼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넘어, 어른도 충분히 감동받고 즐길 수 있는 무대였어요.
AI가 대체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했었는데 오케스트라, 뮤지컬 같은 라이브 공연이 아닐까 싶어요. 연주자 한 사람 한 사람의 호흡과 감정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생생한 하모니는 그 자체로 큰 감동이었습니다.
이런 경험은 어린이에게도 클래식과 공연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계기로 다양한 공연이 생기길 바라봅니다!
관람 팁
24개월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아이가 2~3시쯤 낮잠을 잔다면 5시 타임을 추천합니다.
저희 아이는 2:30 타임 공연 중반쯤에 졸려했는데, 평소 낮잠을 자는 시간과 겹쳤던 탓인 것 같아요.
블링블링 캐치! 티니핑 심포니 추천합니다!!!👍🏻
